포항시는 경북대학교를 비롯해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 등 3개 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2009년도 포항시 향토생활관 입사 희망학생을 선발한다.
영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봉사 효행, 문화체육분야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자랑스러운 시민 단체를 발굴해 타의 귀감으로 삼고 바람직한 사회기풍을 조성하고자 영주시민대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안동시청 환경미화원 90여명은 매일 같이 새벽 3시면 어김없이 눈을 뜨고 도보. 자전거. 오토바이를 타고 비가 오나 눈이오나 자신들이 일하는 곳으로 새벽 공기를 가르며 달려간다.
외국인을 위한 복덕방(부동산중개사무소)이 생겼다.
지난해 전남 동부권을 뜨겁게 달궜던 광양상공회의소의 순천광양상공회의소 분리 독립문제가 새해 들어 포스코 광양제철소를 압박하고 있다.
국내 최대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08년 한해 동안 소비자로부터 받은 큰 사랑에 보답하는 사은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국세청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경영난에 허덕이는 기업들을 돕기 위해 부가가치세 신고 시 설 전에 환급금을 지급키로 했다.
국세청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경영난에 허덕이는 기업들을 돕기 위해 부가가치세 신고 시 설 전에 환급금을 지급키로 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6일 현대건설 인수와 북방사업 등의 신규사업 추진에 그룹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 소비자들의 경제와 일자리에 대한 불안 여파로 크라이슬러의 작년 12월 자동차 판매량이 50% 이상 급감하고 2008년 전체로도 30%나 줄어든 것으로 5일 밝혀졌다.
국립수산과학원 고창수산사무소는 양식어가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배합사료 구매자금을 지원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연초부터 해외 바이어 1200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수출상담회와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등 10여건의 수출관련 행사가 개최된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 설(26일) 특별자금 1조원과 중소기업유동성특별대출 5000억원 등 모두 1조5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특별자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흡연자들이 담배를 가장 많이 피우는 요일은 금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남성 흡연자는 줄어드는 반면 여성 흡연자는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318회 나눔로또 1등 당첨번호는 ‘2, 17, 19, 20, 34, 45’로, 2등 보너스번호는 ‘21’로 결정됐다.
4일 오전 롯데백화점(대표이사 이철우) 본점에서 2009년 정기세일을 맞아 선보인 개인 맞춤형 커스텀 바이크를 고객들이 구경하고 있다.
미국발 경기침체로 자동차산업이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2월 현대자동차가 비상경영을 선언한 이후 사내 곳곳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직원들의 동참 분위기가 신년에 들어서도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청년 실업을 해소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에 금융권도 본격적으로 동참했다. 금융업계는 올해에만 6600명 이상의 인턴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6.5mm 두께의 발광다이오드(LED) TV를 오는 8~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09'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자금난을 겪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정상화방안이 다음 주께 논의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