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교통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앞 기존시설물을 정비 및 보완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지난 20일 완료했다.
청도교육청(교육장 오수현)에서는‘2009 청도 과학 꿈 잔치’ 행사를 지난 21일 청도초등학교와 모계중학교 강당에서 초·중학생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영천시는 도시민들의 귀촌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귀촌안내 전원생활체험학교를 운영한다.
포항해양경찰서는 해양주권수호, 함정 안전운항 및 완벽한 해상 치안태세 확립을 기본 목표로 21~24일까지 4일간 포항 영일만 일원에서 2009년 상반기 해양경찰청 주관 해상종합훈련을 실시한다.
포항시는 25일 오전 8시 포항종합경기장과 형산강둔치 일원에서‘제14회 형산강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를 영남일보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축산 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가의 아이디어를 최대한 받아들이고 행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천시립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제·독서신문 만들기를 계기로 화목한 가족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자녀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줌은 물론, 지역경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2009 가족경제·독서신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칠곡군은 지난 22일 지천면 신리 지천농협 주차장에서 배상도 군수와 이인기 의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천면소재지에서 인도설치공사 준공식이 개최됐다.
김천시는 2009년도‘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사업추진 관계자 회의를 관계공무원, 마을가꾸기 추진위원, 사업자문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21일 시청에서 개최했다.
고령군립 농촌보육정보센터(원장 강명신)에서 지난 21일 노인행복학교 학생 21명과 개진면장, 군의원, 이장협의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행복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2009년 성주희망아카데미 두 번째 강좌가 홍철 대구·경북연구원장을 초빙‘성주가 잘 살 수 있는 길’이란 주제로 오는 24일오후 2시 성주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성주군은 22일 성주호 관광모험레포츠 추진을 위해 이창우 군수, 이수경 군의원과 최병표 한국농어촌공사성주지사장 등이 경기도 의왕시 한국농어촌공사를 방문했다.
달성군지역의 각 자치단체 사무실을 비롯해 주요 관공서들이 보따리 판매상들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2009 김천전국스포츠페스티벌의 일환으로 YMCA전국유도대회가 지난 21일 실내체육관에서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서울 YMCA 강태철 회장, 대한유도회 김정행 회장, 선수·임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회식을 가졌다.
싱그러운 5월 첨단 도농 복합도시, 칠곡시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는 칠곡군에서 올해 ‘제9회 아카시아 축제’가 5월 7일 ~ 5월 10일까지 개최된다. 아카시아 소재의 ‘꽃과 벌, 인간’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국 최대의 아카시아 밀원지인 신동재의 5km 구간에 터널처럼 이어진 아카시아 꽃이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연출한다. 또 꽃과 나무, 바람 등 신동재 인근의 생태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된 아카시아 벌꿀을 함게 즐길 수 있는 가장 친환경적인 테마축제 ‘윙윙 가요제’, ‘사진 촬영’ 등 축제일마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첫날인 5월 7일엔 아카시아 꽃길걷기를 시작으로 14시에 제5회 군민의 날 및 제9회 아카시아 벌꿀축제 개막식이 이어진다. 15시부터는 초청가수들이 출연해 ‘윙윙가요제’가 열리고 18시부터는 문학의 밤 행사로 첫날이 마무리 된다. 5월 8일에는 12시 30분부터 사생대회 및 백일장이 펼쳐지고, 17시부터 중국기예단 공연 및 마술, 어린이 밸리댄스 등 주민자치 공연이 이어지며 7080 콘서트가 20시까지 진행된다.
동해의 청정 해양심층수를 이용해 소금 등을 생산하는 울릉미네랄(주)이 내달 제2공장 준공을 갖고 본격적인 완제품 생산체제에 들어가 울릉지역을 대표하는 음료로 자래 매김 할 전망이다.
정부가 지난 20일부터 아이돌보미 서비스 지원 사업이 실시되고 있지만 맞벌이 부부에게는 ‘그림의 떡’ 으로 전략하고 있어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경북도는 낙후된 북부권과 동해안지역의 교통체계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철도 인프라 확충에 역점을 두기로 하고 중부내륙고속철도, 중앙선, 김전선, 김진선 등 추진중인 철도사업 9개 노선 701㎞를 조기착공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
지난해 가을부터 사상 유례없는 가뭄이 지속돼 농업용 지하수가 고갈되는 등 시설채소에 대한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한해대책 을 극복하는 일환으로 긴급 관정을 개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수난 및 산악구조활동 지원용 장비인 다목적오토바이를 119구조대에 배치한다고 21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