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죽변초등학교(교장 한종근)가 23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제8회 경상북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제7회 울진금강송 송이 축제’와 연계해‘제1회 로하스울진 향토음식 경연대회’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영천시는 제6회 영천한약축제를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영천이 낳은 대표적 역사인물 최무선장군과 관련된 개봉작‘신기전’을 27일, 28일 양일간 영천시민회관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영덕군 지품면 삼화리 영덕은어양식장 인근의 34호선 국도변에 가을의 여신 코스모스가 활짝피어 관광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근남면 왕피천 엑스포공원 인근의 수산단지를 비롯한 23개 친환경벼 특수농법단지 약 60ha에서 고시히까리(조생종) 벼베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문경시환경자원사업소에 생활쓰레기가 반입되는 과정에서 주민협의체위원이 쓰레기 차량의 내용물 확인을 요구하자 이를 무시하고 매립장 진입을 강행하다 위원이 부상을 당하는 어이없는 일이 발생했다.
영양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오원일)는 오는 10월11일 영양읍 현리 반변천 일원에서 2008 영양 빛깔찬컵 전국 쏘가리 루어 낚시대회를 연다.
문경시 점촌3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고환)와 부녀회(회장 김군자)회원 44명이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영신숲 내 새마을공동 경작지에 재배한 고구마 수확에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렸다.
봉화군은 신활력사업과 연계해‘제12회 봉화송이축제’를 부각하고 지역 우수 자원인 춘양목과 봉화송이의 홍보로 지역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영주시는 25일부터 28일까지 LA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한국의 날 축제행사에 영주풍기인삼제품이 참여해 현지바이어와 수출협약을 체결함으로 대미시장 개척 결실을 맺게 되었다.
예천군 도로 곳곳을 대형 화물차나 건설 중장비들이 점령하면서 불법 밤샘 주차를 일삼고 있어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남부지방산림청(청장 곽주린)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온난화 등 이상변화에 대처하고 탄소흡수원의 증진을 위해 올해 170억의 예산을 투입해 관할지역내의 사유림 2,400ha에 대한 매수를 추진하고 있다.
동양대학 항공비서학부 새내기들이 24일 고교 교복을 입고 강의를 듣는 ‘고교 교복입는 날’ 행사를 실시한다.
예천군 도로 곳곳을 대형 화물차나 건설 중장비들이 점령하면서 불법 밤샘 주차를 일삼고 있어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청송군의 일부 부서가 부서장들의 명퇴 등으로 인해 행정 공백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조직개편이란 난제까지 부딪히고 있어 군 순항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다.
LG 통신기업의 결합상품의 요금 할인 범위가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을 넘어 인터넷전화까지 확대된다.
KB국민은행은 오는 29일부터 KB금융지주 출범에 맞춰 미래사회의 주역인 어린이 및 청소년 고객과 함께 힘찬 도약을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만 18세 미만 주니어 고객 전용 “KB 주니어 Star 통장·적금·체크카드”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24일, 러시아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 전개해 현지 밀착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국내 수입차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수입차)업계가 경쟁적인 가을맞이 신차출시에 나서고 있다. 지난 16일 벤츠가 신차 출시에 시동을 건 이후 18일 닛산, 22일 미쓰비시 등이 합류했다. 아우디도 다음 달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입차 출시 행렬이 계속 이어지면서 가을 수입차 시장은 뜨겁게 달아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성희롱 문제로 보직 해임됐다 지난 22일 대구경찰청 차장으로 발령돼 특혜성 인사 논란이 인 박수현 경무관이 결국 사표를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