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정치판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분명 정상이 아니다. 새로 상임위원회를 구성할 정당들이 사활을 건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우리들은 흔히 아름다운말을 쓰자고 상대방에게 권고한다.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지청장 장인종)과 범죄예방위원회(회장 김원표)는 `법질서 바로세우기 운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미경>에서는 암환자관리 및 호스피스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웃이나 지역에 고통받고 있는 암환자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보건소에서 제공하고 있다
경북도는 2008년 현재 5000ha인 조사료 생산면적을 2017년까지 조사료 재배면적 3만5000ha를 확보해 자급률 95%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경북도는 7월말 현재 도내 장기요양보험 신청자는 1만9893명으로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등급인정자는 1만3327명으로 67%, 등급외자는 6566명 33%이며 등급인정자중 1등급 3954명, 2등급 3089명, 3등급 6284명이다.
경북농업기술원(원장 윤재탁)은 도 농업기술원과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가 공동연구 육성한 신품종 포도 "흑구슬"을 농가 확대 보급한다.
경북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제38회 경상북도 공예품 대전'에서 상주시 함창읍 오동리 허호씨(허씨비단)가 출품한 '감물염색 명주옷감'이 특선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경북 안동병원 사회사업단(단장 권부옥)은 안동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용상안동병원에서 독거노인과 재가 장애인을 위한 밑반찬 전달 및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예천순수미술작가회(회장 임휘삼)가 주관하는 제4회 순수미술작가회전이 7일부터 11일까지 경북 예천군 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가 분석한 최근 대구?경북지역의 산업별 창업활동의 특징과 시사점에 의하면 전국 신설법인수는 2만7362개소로 793개소가 감소했고 대구.경북지역은 1944개소로 20개소가 증가했다.
삼성카드가 귀성버스 100대 마련해 총 4000명에게 무료 귀향길을 지원하는 ‘삼성카드 고향가는 해피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도일보와 인연을 맺게 될 독자들에게 삼가인사 올립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우리 지방신문 경도일보가 그 막을 열었습니다.우리 사회의 언론 환경은 가히 혁명적이라고 할 만큼 엄청나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일간지, 주간지를 합해서 얼마 안 되는 신문들이 지금은 무려 수십 배 가까이 창간 또는 복간되었습니다.
현대카드는 현대기아차 신차구입을 위해 M포인트 적립 회원들에게 추가로 이자 포인트를 쌓아주는 ‘내차마련 M포인트 통장’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경주 안강 출신인 최혜병씨는 경도일보 이사회에서 초대회장으로 선임됐다.최혜병 회장은 경주시 체육회 역도협회 회장을 지내는 동안 경주 체육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1일 롯데손해보험이 보험료를 2.5∼5.0% 인하를 시작으로 대형사는 물론 중소형사와 온라인 손해보험사들 까지 줄줄이 자동차보험료를 내린다.최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등이 일제히 이달 중 차보험료를 인하하키로 했다.
경남은행(은행장 문동성)은 연복리 적용으로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무배당 교보유니버셜저축보험'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카드사들이 돈 되고 혜택과 기능 많은 이른바 똑똑한 카드를 잇따라 출시,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휴혹 하고 있다.7일 국내카드사들에 따르면 비씨카드는 ‘중국통 기프트카드’를, KB카드는 ‘KB e-키프트카드’를, 한국씨티은행은 ‘New 신세계 콰트로’를 각각 출시했다.
천년 고도 경주서 9월중 고품격 종합일간지인 경도일보가 창간된다. 경도일보는 철저한 지역중심, 정보중심, 문화중심의 신문을 목표로 NCTS 시스템 도입, 사원교육, 편집시스템 도입 점검 등 창간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구은행은 대구광역시 교육청과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후원으로 7, 8일 양일간 합리적인 경제 생활 습관과 가치관을 키울 수 있는 체험 학습의 장인 ‘DGB어린이 금융캠프’를 개최했다.
IBK기업은행은 독도가 우리 땅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독도는 우리땅 통장’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독도 지킴이’ 티셔츠 2만장을 선착순 증정한다고 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