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동부여성문화회관에서는 개관 14주년을 맞아 여성의 아름다움과 미래를 향한 우먼파워를 펼쳐 보여 지역의 문화의식 고취 및 문화예술도시 대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교육생, 동우회원, 지역주민이 함께하는‘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경북도민들에게 밝고 아름다운 정서를 심어주고 삶을 풍요롭게 하고 협동심 고취와 도민화합과 건전한 사회풍토 조성을 위한 뉴새마을운동 ‘제18회 새마을 한마음 합창경연대회’가 경북도새마을부녀회에서 주관해 지난 27일 성주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화배우 강혜정(27)과 그룹 ‘에픽하이’의 타블로(29·이선웅)가 부부로 맺어졌다. 26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더베일리하우스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KIA 타이거즈의 '주포' 김상현(29)이 올 시즌 프로야구를 빛낸 최고의 별로 우뚝섰다.
경북도는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독도에 대한 영유권 공고화와 국민적인 독도사랑을 고취시키기 위해 ‘우리땅! 독도사랑 순회 전시회’를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탈춤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경산시 경제노동팀, 희망근로프로젝트T/F팀에서는 희망근로사업의 이해도 증진과 그 동안의 성과를 비교해 전시함으로써 추진의지를 고양하기 위해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 시청 로비에 희망근로사업 현장사진 전시회를 열었다.
국화을 아끼고 사랑하는 국화고을(회장 구송림)에서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7일간 함창읍사무소 전정과 읍내일원에서 아름다운 상주만들기 일환으로 2회 함창 국화고을 전시회를 열고 있다.
영남지역 서북부지역 풍물의 모태인 경북 구미 무을풍물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풍물축제가 오는 31일과 내달 1일 양일간 구미에서 열린다.
영주시 청소년 문화존(가칭 ‘선비고을 청누리’)행사가 24일 오후 2시 공설시장 문화광장에서 문 를 열었다 .
세계적 잡지인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사랑의 머리카락’으로 전 세계에 알려진 450년 전 조선판 사랑과 영혼 ‘원이엄마’의 애틋한 사랑이야기가 영화로 재탄생된다.
안중근 의사가 1909년 10월26일 중국 하얼빈 역에서 이토 히로부미(1841~1909)를 저격한 장거를 뮤지컬 ‘영웅’은 무대로 고스란히 옮겨왔다. 제한된 공간을 생생한 역사의 현장으로 탈바꿈시켰다.
경주시가 아름다운 야경속에서 매 주말마다 다채롭고 신명나는 문화예술 공연을 선사해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독차지해 왔던 안압지 상설공연이 24일 저녁 폐막 특별공연을 끝으로 올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그룹 ‘원더걸스’가 우리나라 가수 중 최초로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에 진입했다. 22일 매니지먼트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6월 미국에서 발표한 원더걸스의 싱글 ‘노바디’가 빌보드 ‘핫 100’에서 76위를 차지했다.
봉화군은 청량산박물관 개관 5주년을 맞아 2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1개월간 `마음과 솜씨가 서로 응해 천연(天然)에 맡겨졌네’ 라는 주제로 서성(書聖) 김생(金生)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전국 뷰티디자인 경연대회(99년 전국최초), 중국 상해 작품발표회(2001), 비달사순과 트랜드작품발표(2007) 등 매년 독특한 컨셉으로 졸업작품전을 열고 있는 경북과학대학 뷰티디자인계열이 올해는 대구 도심의 갤러리에서 이색졸업작품전을 열어
서울 삼청동과 문경시 하초리에서 ‘누비진’ 공방을 운영하는 진계숙(여·52), 진미숙(여·42)씨의 전통손누비·천연염색 전시회가 ‘길 따라 色을 찾아’라는 주제로 문경새재에 위치한 옛길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21일부터 내달 9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69호 하회별신굿탈놀이보존회(회장 김춘택)는 10월말로 공연이 예정 됐으나 2009년 12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연장해서 공연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첼리스트 겸 지휘자 장한나(27)가 통산 9번째 앨범을 베스트 음반 ‘에센셜 장한나’로 내놓았다.
가수, 배우 겸 DJ 김창완(55)이 KBS 1TV ‘낭독의 발견’에 출연한다.
지역공예인들의 창작활동과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전통공예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위해 건립된 안동공예문화전시관에서 지난 22~26일까지 5일간 ‘제7회 안동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