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서장 이현호)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진준현)에서는 27일 용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최병국 경산시장, 도의원, 시의원 등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및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의용소방대 연합회 기술경연 및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전국 최대의 과일 생산지역인 영천에서 축제가 개최된다.
영천경찰서(서장 박영진)는 26일 소회의실에서 제3차 선거 청정지역 영천만들기 대책회의를 가졌다.
박승호 포항시장이 중국사회과학원 연구생원 개교 30주년 경축행사에서 유창한 중국어로 경축인사를 해 눈길을 끌었다.
경북도장애인복지관은 평소 나들이의 기회가 적은 도내 중증 재가장애인들이 제한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의 싱그러움을 만끽하고 나들이를 통한 스트레스해소와 동료 간 인간관계를 형성해 사회성을 기르고 나아가 재활의욕을 고취시키고자 25일 법무부산하 대구보호관찰소 안동지소와 연계해 중증장애인‘사랑의 삼각끈’나들이를 실시한다.
묵향 그윽한 문향의 고장 청정영양에서‘제13회 경북도지사기 생활체육탁구대회’가 27일~28일 이틀간 영양군민회관에서 열렸다.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진료환경을 제공하게 될 유천면 중평보건진료소가 완공돼 26일 준공식을 가졌다.
한국농촌공사 문경지사(지사장 서종호)의 봉사조직인 희망나누미 봉사회가 26일 자매결연을 맺은 홀로 사는 노인세대를 방문해 명절 후 허전한 마음을 위로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
안동시청 육상경기단 정순옥(25) 선수가 지난 25일 대구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08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 여자멀리뛰기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다.
안동지역의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상가와 요식업, 재래시장 등이 끝이 보이지 않는 불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반기 공채시즌이 개막되면서 패션 유통업계도 채용공고를 잇따라 내걸고 있다.
대구시는 지역에서 유일하게 2층 버스를 보유하고 있는 대경대학의 협조를 얻어 '컬러풀대구페스티벌' 기간 중 도심의 지하철역과 축제행사장을 연결하는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경북경찰청은 24일 경북도자연환경연수원에서 윤재옥 청장과 도내 지구대장 등 14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찰 현장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도내 지구대장.파출소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안동시 옥동 지역 내 남선전용 휴계텔. 스포츠마사지. 피부관리실. 안마시술소. 퇴폐이발소 13개 업소가 위장해 변칙 성매매 영업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단속의 손길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
경북도는 2009년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규모를 고유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가 경영자금 및 FTA 대책사업 184억원, 농(農)가공육성대상업체 지원 40억원 등 총 274억원으로 확정했다.
경주시보건소에서는 치매예방과 치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치매없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하여 2008. 10. 1(수) 14:00~ 16:00 보건교육장에서 치매가족 및 인지저하자, 치매관련시설담당자등 100여명을 모시고 「제 1회 치매극복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석열)는 지난 25일 황성축구장에서 열린 제5회 경북경찰청장기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대구경북연구원(원장 홍철)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는 다문화가족지원법이 이달 22일부터 발효됐다고 '대경 CEO Briefing 제155호'를 통해 25일 밝혔다.
역사문화관광도시인 경주시가 문화유적과 걸맞지 않게 시내 곳곳에 설치돼 있는 전신주를 말끔히 정비한다.
대구·경북 지역 범 불교도 대회가 11월1일 대구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