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자유젊은연극시리즈의 3, 4번째 작품 ‘왕세자실종사건’이 안동 무대에 오른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앙코르-경주세계문화엑스포2006' 개최 3주년을 기념하는 '앙코르(Encore)! 앙코르(Angkor)-경주세계문화엑스포' 특별사진전을 3일부터 엑스포공원 문화센터에서 마련한다.
홍명보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이 구세군 자선냄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가창력으로 손꼽히는 가수 바비킴(36)과 김범수(30), 휘성(27)이 합동 공연을 펼친다. 이들은 12월 25~27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09 더 솔(the soul)-더 보컬
청도 지역에서 구전돼 온 토속민요를 발굴보급하는 청도토속민요경연대회가 11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베틀노래를 최우수상으로 선정하고 성료됐다.
황정음(25)·김용준(25) 커플이 MBC TV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하차한다.
아쉬운 1점차였다. 신지애가 로레나 오초아에게 1점차로 올해의 선수 수상을 내주었다.
예천군 주최 제6회 예천여성합창단(단장 허정숙) 정기 연주회가 26일(목)오후 7시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울려 퍼진다.
신라 천년의 문화를 상징하는 천년고도 경주 지역의 토기를 이제는 건천(서울방향)휴게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탤런트 차화연(49)이 지난 3월 결혼 21년 만에 이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차화연이 자녀들의 양육권을 갖고, 아이들이 성년이 될 때까지 남편이 양육비를 지급하는 등의 합의가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KBS 이사회는 “23일 47호 KBS 특보에서 다룬 김인규 후보의 KBS PD 300명 축소와 게이트 키핑 강화 등 ‘제작자율성 침해’에 대한 이사회 면접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하늘도 신지애의 우승 본능을 막지 못했다.
예천군 서예인들의 모임인 예천서예인연합회(회장 김학윤)에서는 군민들의 문화수준 향상과 서예 저변 확대를 위해 회원들이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20~23일까지 예천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남산사진동우회(회장 최돌문)는 오늘 오후 7시부터 26일까지 경주소재 호텔 교육문화회관에서 '제15회 남산 사진동우회 사진전시회'를 가진다.
임권택(75) 감독의 101번째 영화 ‘달빛 길어올리기’에 영화배우 강수연(43), 박중훈(43)이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드라마 ‘2009외인구단’을 MBC가 무단으로 일본에 유통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 남녀 핸드볼 대표팀이 2010광저우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이라는 목표를 향한 첫 발을 내딛었다.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산뜻한 여유로움으로 오페라와 쉽게 친해질 수 있는 대구오페라하우스 연속기획 브런치오페라.
가톨릭상대학교는 지난 7일 종합문화센터 두봉관에서 생활성가콘서트 제7회 ‘가톨릭의 밤’ 음악회를 열었다.
박정희대통령 92회 탄신일을 맞아 민족중흥의 위업을 달성한 정신을 기리기 위한 탄신기념행사로 숭모제와 정수대전이 14일 대통령생가와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