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균형발전협의체(공동회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이낙연 국회의원)는 30일 경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이 수도권규제완화를 예고한 것에 대한 규탄성명서를 발표했다.
지난 27일 경북도에서 주관하고 울진군에서 주최한 제5회 경북도 공무원마라톤대회에서 상주시청의 최한승씨가 청년부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성주군 대가면(면장 도재용)에서는 상반기 및 하반기에 집중호우 및 태풍에 대비해 농경지 배수로 정비를 실시했다.
성주군보건소(소장 염석헌)는 지난 26일 지역에 거주하는 7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읍· 면장,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협의회장 및 노인회장의 추천 으로 건강노인 51명이 노익장을 과시하는‘제5회 건강노인 선발대회’예선전을 치렀다.
구미시에서는 지난 27일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전국 5000여명의 마라토너와 자원봉사자등이 참여 한 가운데‘2008 구미디지털 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 됐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구미 4단지 대규모 투자기업의 하나인 신일본석유 마츠무라 이쿠도시(松村 幾敏) 부사장과 만나 미래 신성장 녹색산업인 2차전지 탄소소재 연료 전지 생산사업에 대한 구체적 일정을 협의해 내년 1월 GS칼텍스와 투자 조인식 및 4월 기공식을 가질 계획과 시장을 초청하겠다고 하겠다는 답변을 들었다.
경북 영천시 보건소(소장 구현진)는 관내 모 특수학교 학생 3명이 세균성이질에 걸린 것으로 최종 판명됐다고 29일 밝혔다.
영덕군의 지역전통문화인‘월월이 청청’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송파구 올림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제9회 한성백제 문화재’에 초청돼 27일 서울올림픽공원 내수변 무대에서 화려한 축하공연을 펼쳐 참가한 관중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국립공원 주왕산 영덕구역 탐방로 및 관리분소 설치가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영덕군과 청송군의 경계지점에 위치한 국립공원 주왕산은 영덕군이 공원면적의 30%를 차지하고 있지만 현재의 국립공원 사무소는 청송군 부동면에 위치해 영덕주민들이 불편을 격고 있다.
문경시의 병원에 종사하는 간병사들이 정부에서 고시한 최저 임금에도 못 미치는 임금을 받으면서도 근무에 불이익을 염려해 벙어리 냉가슴만 알아오며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처후 개선책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예천군은 연중 국가 경축일 및 기념일이 가장 많은 10월을 맞아 국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안동을 대표하는 남성들의 대동놀이가 차전놀이라면 잔잔하면서도 그 역사가 깊고 아름다운 안동사람들의 충성심을 배경으로 한 여성들의 대동놀이 놋다리밟기가 있다.
예천군(군수 김수남)은 27일 풍양면 삼강혁신마을에서 알밤 줍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최고의 체조 댄스팀인 덴마크 겔레브 드림팀이 청송군 초청으로 최근 군민실내체육관에서 특별공연을 가졌다.
안동지역 중소 건설업체들이 가격 급등에 자금 압박뿐 아니라 원자재 조달난이라는 이중고를 격고 있다. 일부 철강 대리점과 유통업체들이 자재를 사재기해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문경시가 재래시장 살리기 위한 일환으로 재래시장 물건 팔아주기, 상품권 발행 등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난 25일 홈플러스 문경점이 문을 열어 시책 퇴색은 물론 재래시장과 소규모 점포들의 줄도산이 우려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대구보건대학 유아교육과는 수험생들에게 면접고사 안내장 대신 시스터 캠프(Sister Camp) 초대장을 보내고 27일 '예비유아교육과 학생을 위한 시스터 캠프'를 열었다.
경북 최초로 열리는 '안동 하회탈 e스포츠 한마당'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인 28일 경북 안동실내체육관에서 화려한 막이 올랐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최근 국제 곡물가 상승과 더불어 가축 배합사료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어 축산농가의 사료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조사료 생산을 확대키로 하고 26일(10:00) 도내 축산농가, 시범사업농가,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공무원 등 200명을 대상으로 생산비 절감을 위한 사료작물 생산과 이용기술 교육을 한다.
안동시 남후면 무릉리 G 노인전문병원에 입원 중이던 S씨(80·여)가 지난 27일 오후 4시30분경 화장실 바닥에 넘어져 뇌진탕으로 숨졌다.